외교통상부, 2012년도 ‘주요국 재생에너지 현황 및 정책’ 책자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 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는 세계 각국의 재생에너지 현황 및 정책을 정리·분석한 2012년판‘주요국 재생에너지 현황 및 정책’책자를 발간하였으며, 이를 국내 에너지기업, 협회를 비롯한 유관부처에 배포할 계획이다.

※ 동 책자의 내용은 외교통상부 홈페이지(www.mofat.go.kr) “경제통상자료실”에서 열람이 가능

‘주요국 재생에너지 현황 및 정책’책자는 2008년을 시작으로 매년 발간되고 있으며, 지역별로 △구주, △미주, △아시아·CIS, △아프리카·중동으로 구분한 4개의 장에 총 78개국의 국가별 재생에너지 수급현황, 육성·보급 정책 및 전략, 지원제도, 주요 프로젝트 등 재생에너지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수록하였다.

외교통상부는 국내 재생에너지 개발정책 촉진과 민간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재외공관을 통해 재생에너지 최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수집·파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금번 책자는 국가별 재생에너지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 해외에 진출하려는 우리기업과 유관기관에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경제국 에너지기후변화환경과
02-2100-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