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량 인증’한 야쿠르트 아줌마, 판매에 날개 달다

- 체중조절 건강기능식품 ‘LOOK’ 발매 앞두고 8주간 집단 다이어트

- 체험단 160명, 총 385kg 감량 후 입소문에 힘 얻어

뉴스 제공
hy
2012-06-06 10: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야쿠르트가 지난 5월19일 까지 8주간 실시한 다이어트 체험단 결과치를 발표했다. 이 체험단 운영은 체중조절 건강기능식품 ‘LOOK’의 발매를 앞두고 영업현장 종사원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입소문을 만들기 위해 준비됐다.

다섯 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총 32팀, 160명이 참가한 체험단 활동을 통해 감량된 몸무게는 총 385.06kg으로 나타났다. 개인별 평균치로는 2.41kg을 감량한 셈이다. 한국야쿠르트관계자는 “시작 시점에 비해 살이 더 찌거나 체중에 변화가 없는 27명을 제외한 83%의 참가자들이 감량에 성공했으며, 야쿠르트아줌마로는 9.3kg을 감량한 양순례씨가, 직원으로는 12.5kg을 감량한 허윤씨가 최다감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체중감량과 입소문에 힘입어 지난 4월 30일 출시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의 판매도 가파른 상승세다. 출시 초기 일 5만개 수준이던 ‘LOOK(룩)’의 판매량은 6월에 접어들면서 일 7만개 이상으로 올라섰다.

야쿠르트아줌마 중 가장 많은 체중을 뺀 양순례씨(52세. 경서지점 원종점. 82.8kg → 72.5kg)는 “매일 만나는 고객들이 예뻐지고 건강해진 것 같다며 먼저 관심을 가져 줘 보람을 느낀다”며 “건강 증진과 세일즈 자신감 충전을 위해 참가했으며 꾸준한 운동을 병행한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정길연 마케팅부문장은 “빼어난 실루엣을 가진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기용했지만 고객과 매일 만나는 것은 야쿠르트아줌마와 영업점장들”이라며 “고객접점 인력들이 직접 경험을 통해 제품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먼저 갖추고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밝혔다.

체지방 합성억제와 연소, 원활한 배변활동 등 3가지 장점을 내세운 ‘LOOK(룩)’은 ‘일상생활 속 다이어트’를 표방한다.

제품의 주성분인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한 탄수화물 지방전환 억제와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성 물질이다. 생리활성화를 유도하는 천연물 소재인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도 첨가했다.

또한 유산균을 통해 다이어트에 쉽게 수반되는 변비고민까지 생각했다. 특히 6종의 유산균 중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 HY7601’은 비만억제 효능에 관한 특허를 받아 눈길을 끈다. (특허등록번호-1009965770000)

국내에서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이 식품소재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전통 약용식물로 널리 활용되는 판두라틴(panduratin)은 생강과의 식물로 국내외에서 그 기능성 연구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LOOK(룩)’은 140ml 한 병에 2000원 이며 칼로리는 20kcal 이다.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홍보팀
이승기 대리
02-3449-6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