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코리아 일본 가구시장 진출

뉴스 제공
듀오백 코스닥 073190
2005-07-05 14:32
서울--(뉴스와이어)--인체공학 전문기업 듀오백코리아(대표 정관영 www.duoback.co.kr)는 일본의 전문 오프라인 유통업체 드림웨어를 통해 일본 가구 시장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듀오백코리아는 5일 드림웨어와 2년간 2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듀오백코리아의 인체공학 의자 “듀오레스트(DUOREST:’듀오백’의 해외 수출 브랜드)”를 일본 내 사무용 및 가정용 의자시장에 공급하게 되었다.

듀오백코리아와 이번에 계약을 맺은 드림웨어는 일본 내 오프라인 종합 유통 기업으로, 그 동안 일본 내에서 150개 매장에서 프리마케팅(Pre-Marketing)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듀오백코리아는 드림웨어를 통해 일본 가구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듀오백코리아는 지난 2004년 7월 일본 통신판매 업체인 니센을 통해 일본 통신판매 시장에 진출한 바 있으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듀오백코리아는 이와 함께 일본 내 총판, 대리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에 강점을 가진 드림웨어를 통해 오프라인 가구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일본 가구시장은 2005년 3조엔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시장으로 듀오백코리아는 해외 브랜드 “듀오레스트(DUOREST)”로 일본의 고급, 중급 의자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일본 내 종합 유통기업인 드림웨어 관계자는 “’듀오레스트(DUOREST)’ 의자는 건강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라며 “기존 의자에서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함이 높은 가격에 대한 저항감을 없앨 수 있다”라고 말했다.

듀오백코리아는 드림웨어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2년간 최소 2억엔(한화 약 20억원)에 이르는 인체공학 의자를 공급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시장의 반응에 따라 수출 물량을 점차 늘려 나가기로 협의했다.

듀오백코리아의 정관영 사장은 “지난해부터 많은 나라에서 테스트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점차 실효를 거두고 있다”라며 “일본 수출을 계기로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듀오백코리아는 극심한 내수 불황이었던 2004년 368.7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호주, 중국, 중동 등지에서 테스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듀오백 개요
(주)디비케이는 2014년 듀오백코리아㈜에서 사명 변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루는 인간공학 전문 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체험형 헬스케어 스토어 ‘리얼컴포트’를 론칭하고 아동용, 여성용 의자 신제품을 출시하여 디비케이만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쇼핑몰 ‘듀오백몰’을 겸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보다 나은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uoback.co.kr

연락처

OPQR 이용욱(539-8777, 011-9786-3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