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여름방학중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대학생 멘토 모집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6-07 11:08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에서는 대학과 공동으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과 대학생을 1:1로 결연해 학습지도, 인성 지도 등을 실시하는 ‘다문화자녀 맞춤형 학습지원 멘토링제’를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대학생 멘토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멘티를 대상으로 개별화된 학습 지도와 정서지원을 통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학교생활에 적응력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해 나가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다문화자녀 맞춤형 학습지원 멘토링제’는 대학 학사일정에 맞춰 하계 계절학기와 2학기(9월~12월)로 나눠 진행되며, 전주시에서는 이번 하계 계절학기 멘토링 사업을 위해 이달 15일까지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240-0411) 또는 이메일(yongshi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멘토 대학생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멘티와 1:1결연하여 매주 1회 2시간이상 멘티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지도하게 된다.

전주시 여성가족과 최은자 과장은 “현재 우리사회는 국제화,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다문화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으며, 현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앞으로 10년, 20년이 지나면 이 나라를 이끌어갈 사회의 주류로서 성장하게 되는데 지금의 다문화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학교생활 부적응이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소외계층을 만들어내고 사회문제화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대한 관심과 교육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학습지도와 더불어, 언니나 오빠와 같은 정서적 조언자로서 진정한 멘토가 되어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담당 유숙희
063-281-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