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쿠폰, 랭키닷컴 ‘음식점/요리부문’ 4주 연속 1위…윙스푼 앞서
초기 윙버스로 시작해 nhn에 인수되어 윙스푼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하여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던 윙스푼을 오픈 3개월 만에 제치고 랭키닷컴에서 1위를 차지하고 하고 있는 국민쿠폰은 일방문자 6만 명 이상을 끌어들이고 있다.
국민쿠폰은 맛집 정보와 쿠폰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군더더기 없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살려 상권별로 잘 정리되어 있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여 회원들이 음식점을 이용한 후 리뷰를 남기면 음식점 주인이 운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여 양방향성 커뮤니티를 특별히 강조하였다.
특히, 차이나팩토리(50%할인), 리미니(스파게티 1+1), 굽네치킨, 코코이찌방야, 퀴즈노스, 강호동백정 등 다양한 브랜드 업체들 입점 되어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전국을 기반으로 약 3,000여개의 쿠폰을 서비스하고 있다.
1위를 할 수 있었던 배경은 전국을 기반으로 할인율 높은 쿠폰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국민쿠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소셜커머스 처럼 미리 구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국민쿠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아이폰)을 통해서 쿠폰을 다운받아서 현장에서 결재하는 방식이라서 이용하기에 더욱 편리하다.
국민쿠폰은 앱은 애플 추천앱으로 선정되었으며, T스토어 6월 추천앱으로 선정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웹사이트(www.kookmincoupon.com)에서 검색을 하고 스마트폰 앱을 편리하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윙스푼(네이버), 아임IN(KTH), 우후(위메이크프라이스) 등 다양한 음식점 정보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쿠폰은 음식점 정보와 쿠폰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 차별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이마켓 최태영 대표는 “현재 국민쿠폰은 서울, 경기, 광역시까지 서비스하고 있는데 2012년 전국 30개 시를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할인율 높은 쿠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연내 일방문자 2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5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윙스푼(네이버)에 우선 일격을 가한 국민쿠폰(아이마켓) 서비스도 어디까지 진화될지 궁금하다.
아이마켓 개요
국민쿠폰은 맛집 정보와 쿠폰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아이폰, 안드로이드)을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여 회원들이 음식점을 이용한 후 리뷰를 남기면 음식점 주인이 운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여 양방향성 커뮤니티를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차이나팩토리 (50%할인), 리미니(스파게티 1+1), 굽네치킨, 코코이찌방야, 퀴즈노스, 강호동백정 등 다양한 브랜드 업체들 입점되어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전국을 기반으로 약 3,000여개의 쿠폰을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okmincoupon.com
연락처
아이마켓
마케팅팀
팀장 최금영
010-9946-2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