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연예인 따라잡기 ‘안면윤곽술’의 대안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2-06-08 10:07
용인--(뉴스와이어)--언제부턴가 TV속 연예인들이 성형사실을 감추는 게 아니라 가십거리로 혹은 인기의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 수술의 이유로 의료 목적이나 이미지 변신 등을 들기도 하지만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 몰라보게 달라진 그들의 외모뿐이다. 인터넷을 켜도 마찬가지. 연예인은 물론이고 일반인들까지도 이른 바 ‘페이스 오프 성형’을 감행해 몰라보게 달라진 전후 사진을 공개하며 유혹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물론 부작용에 대한 경고는 없다.

최근 몇몇 연예인들로 인해 관심이 집중된 수술이 바로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 등 얼굴형태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성형이 점점 대중화되고 그에 대한 인식도 너그러워지다 보니 더욱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부합되는 수술이기도 하다. 점점 작은 얼굴, 입체적인 얼굴을 위해 너도 나도 수술을 감행하다 보니 ‘예뻐지기 위해 뼈를 깎는 고통도 감수한다.’는 말은 더 이상 과장된 비유가 아니다.

무조건적인 연예인 따라잡기는 금물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은 입 안쪽을 절개한 후 복잡한 신경과 혈관이 모여있는 부위에 가해지는 시술이므로 무엇보다 안전성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신경 손상이나 과다출혈, 마취사고 등 각종 위험성을 미리 염두에 두고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 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건 ‘나도 수술만 하면 연예인처럼 예뻐지겠지’ 라는 환상을 갖고 무분별하게 도전하기 보다는 나에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를 먼저 숙고한 후, 자신의 얼굴형과 골격, 치아 상태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찾아 실시해야 한다는 점이다. 실제 수술 후 기대와 다른 부자연스러운 얼굴로 고통을 겪거나 각종 후유증에 시달리다 법정분쟁까지 가는 사례도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

안면윤곽술의 대안 한방성형

자신의 얼굴형이 마음에 들지 않으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망설이는 경우라면 침을 통해 탄력 있고 작은 얼굴 만들기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얼굴 경락을 따라 침을 놓아주면 경락이 자극되고 기혈순환이 이루어지면서 탄력을 회복하여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한방약실을 피부에 삽입할 경우 늘어지거나 처진 피부 조직을 잡아주면서 진피층 및 연부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도 증가된다. 안면근육의 발달로 인한 사각턱과 광대 돌출, 안면 비대칭, 얼굴 근육이나 지방이 처져 이중턱이 생기거나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은 “청정선한의원에서 실시하는 선화사침, 선화안면침은 얼굴의 윤곽을 결정하는 조직을 움직이거나, 조직 두께를 조정하여 안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작고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한방약실은 피부에서 서서히 녹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술 후의 모습이 자연스럽고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후 얼굴 윤곽이 변화됨과 동시에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도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주)SW기획
홍보팀
오여주
02-2226-8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