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교육 기부로 전력 전문 인재 육성한다

뉴스 제공
LS전선
2012-06-11 08:47
서울--(뉴스와이어)--LS전선(대표 구자열)이 교육 기부를 통해 전력 전문 인재 육성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LS전선은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LS전선의 교육 기부 프로그램은 타 기업들과는 달리 단순 교육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재 채용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또한 단계별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며, 지역 사회 공헌활동까지 아우르는 CSR 역할도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LS전선 공장이 위치한 구미 지역 초등학생들을 회사 연수원에 여름과 겨울 두 번 초청하여 ‘LS전선 과학캠프’를 열 계획이다. 그리고 교육과학기술부의 매칭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도권과 구미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전기와 전선의 이해’수업을 월 1~2회 실시 예정이다. 해당 교육에는 LS전선의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강사로 참석하여 전문성과 실무적인 내용을 담은 강의를 선보인다.

또한 수도전기공고, 구미전자공고, 금오공고, 경북기계공고 등 마이스터고와 MOU를 맺고 전력 전문 인재 육성에 나선다. 학교장 추천에 의해 선발된 우수 인재들을 사내 인력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로 육성한 뒤 채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복지시설 원아 생태 관광, 장애아동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도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LS전선 사업지원부문장 박경일 상무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 되기 위해 많은 고민과 준비 끝에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효과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진행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연락처

LS전선
김윤석 과장
02-2189-95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