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광주광역시장기 장애인체육대회 개막

- 6월 12일(화) 오후2시 개회식, 빛고을체육관

- 13개 종목 350명 장애인 전문체육선수 참가, 5일간의 열전 돌입

광주--(뉴스와이어)--광주 장애인 전문체육선수들의 스포츠 잔치인 ‘제5회 광주광역시장기 장애인체육대회’가 12일 오후2시 빛고을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광주시는 전문체육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장애인체육의 대시민 홍보를 위해 매년 광주시장기 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좌식배구, 탁구, 배드민턴, 휠체어테니스, 양궁, 사격, 수영, 볼링, 역도, 보치아, 론볼, 파크골프, 게이트볼 등 13개 종목에 350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오는 10월 경기도 고양에서 개최되는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할 광주시 대표선수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전이 예상된다.

빛고을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선수단과 심판진, 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선수단 입장, 경과보고, 강운태 시장의 대회사,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오는 8월 영국 런던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 출전선수 중 광주시에 소속된 탁구 및 양궁 국가대표 선수 8명에 대한 특별 격려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장애인 전문체육선수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
강영숙
062-613-3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