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학술발표대회, 이제 온라인으로 보세요

2012-06-12 08: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대한환경공학회와 MOU를 맺고 환경 분야 연구정보를 보급하고 사이버 학술대회도 개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009년부터 환경 분야 학회들과 협력하여 18회에 걸쳐 사이버 환경 학술대회를 개최했고, 현재 2천 여 건의 발표 자료를 온라인상에서 제공하고 있다. 각종 자료는 ‘환경 R&D 연구정보시스템’(DICER)*에 등록되어 연구자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DICER 주소 : www.dicer.org

이번 환경공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환경 분야의 학술정보를 비롯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환경 정보들을 연구자와 일반인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환경공학회는 국내 최대의 환경 분야 학회로서 1982년 이후 총 59회의 학술대회, 약 11,000여 편의 발표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향후 환경공학회의 학술발표회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연구자들이 직접 학술대회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영상 자료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회 기간 중에는 실시간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발표자와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 및 의견 교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개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 성장의 핵심인 녹색 기술과 녹색 상품의 개발·보급 촉진을 통해 기후 변화 대응과 환경 산업의 글로벌 리더십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녹색 환경 기술 개발과 환경 산업 육성 발전을 위해 환경 산업 기술 정보의 수집 및 보급 등 업무, 국내 산업과 사회를 지속 가능한 생산 소비 체제로 유도하기 위한 환경 마트 제도 운영 추진 등이 있다. 또 정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저탄소 녹색 성장에 대한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 성장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iti.re.kr

연락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
이미경 전임연구원
02-­380-0­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