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 오피스 2005’ 로 지난해 오피스 매출 상반기에 달성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5-07-06 09:18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사장 백종진, www.haansoft.com, 이하 한컴)가지난해 전체 오피스 매출액 규모(40억 원)의 대부분을 올해 상반기에 달성했다.

한컴은 올해 상반기(1~6월 누계) 오피스 매출 집계결과, 39억 원이 넘는매출액을 달성하여 지난해 오피스 전체 매출액에 육박하는 실적을 6개월 만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래아한글’, ‘오피스’ 등 한컴의 주력제품 매출을 책임지고 있는 허한범 이사는“이 같은 오피스 매출 신장은 그동안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한글’ 단품 매출에 의존하던 편중된 매출 구조를 완전히 탈피하고 수익원을 다변화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며,“올해에는 한컴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공공, 교육, 중소기업 시장 이외에도 금융기관, 대기업 시장 등을 집중 공략하여 대기업 고객도 많이 확보할 계획”이며“이미 기업대상 오피스 시장을 전담할 전문 파트너 사를 별도로 선정하여 하반기 오피스 시장 공략을 대비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밝혔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상반기의 추세대로라면 지난해 오피스 매출의 두 배가 넘는 80억 원의 오피스 매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이며, 당초 오피스 매출목표인1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영업, 홍보 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기대했다.

한컴은 ‘한컴 오피스 2005’ 이외에도 원도, 리눅스, 맥 운영체제 등에서 모두 구동되고 15개 국어가 지원되는 멀티플랫폼, 멀티랭귀지를 지원하는 ‘Thinkfree Office 3.0’이해외(6월 말 미국 출시) 출시에 이어 8월 국내에도 런-칭하는 만큼 오피스 부문에서 ‘한컴 오피스’ 이외 추가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홍보&DB마케팅팀 인치범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