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외연도초교 방문 경제교육 실시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은 12일 외연도초등학교를 방문해 전교생과 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충남 대천항에서 배를 타고 2시간을 이동해야 하는 외연도는 외부 기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턱없이 부족한 게 현실, 이에 충발연 경제교육센터는 외연도를 비롯한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장경제 등에 대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물물교환게임으로 경제의 역사를 배우고, 꿈 명함을 만들면서 자신의 꿈을 직업으로 만들어 보고, 모의창업게임을 통해 경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외연도초교 교사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재무설계를 비롯한 통합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을 받기도 했다.

충발연 임형빈 경제교육센터장은 “오는 8월 31일에는 원산도 원의중학교를 방문하여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충남지역 도서지역 및 소규모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경제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남경제교육센터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실물경제교육, 경제아카데미, 다양한 맞춤식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경제마인드 제고를 위해 기획재정부로부터 2009년 8월 지정받아 충남발전연구원 부설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