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제주교육청과 ‘학교장터’ 제휴 체결

- 전국 모든 교육청과 S2B(학교장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2-06-12 13:48
서울--(뉴스와이어)--일선 교육현장의 계약·물품조달 업무에 혁신을 가져온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교육기관 전용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는 6월 12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이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교직원공제회는 전국 16개 모든 시·도교육청과 S2B(학교장터) 활용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내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서는 2,000만원 이하의 공사와 용역, 물품을 구매할 때 S2B(학교장터) 시스템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지정정보처리장치인 S2B(학교장터)를 통해 일선 현장의 구매업무 효율성 증대와 투명성 제고는 물론, 예산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2B(학교장터)는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전국 2만여개의 교육기관들이 2,000만원 이하의 물품·공사·용역 계약 시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교육기관 전자 조달시스템으로 지정·고시 되었다.

한편 S2B(학교장터)는 학교계약 업무지원 및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지난 5월 에듀파인 학교 회계관리 시스템과 S2B 시스템 연계를 완료하고 전 지역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시스템 연계 후 에듀파인에서도 물품조사가 가능한 것은 물론, 계약관련 업무진행 시 업무 간소화와 중복업무 단일화로 계약 행정업무가 한결 수월해지게 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과장 김태훈
02-767-02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