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아카데미, 패션전문가 양성 위한 산학협정 체결 활성화

뉴스 제공
서울패션아카데미
2012-06-13 08:27
서울--(뉴스와이어)--패션현장과 직결되는 실기실습 교육으로 정평이 나 있는 서울패션아카데미(학장 박정원)는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이나 창업 등에 도움을 주고자, 소공인 육성사업기관인 (사)한국소공인진흥협회(회장 곽의택), IT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인 MSD경영개발원(원장 곽의택)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산학협정은 상호간의 밀접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패션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 인력의 배양과 교육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하여 우수한 패션인력을 양성하고,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두 기관의 첫 협력사업으로,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고 MSD경영개발원이 시행하는 퍼스널스타일링 전문가 교육과정이 서울패션아카데미에서 오는 25일부터 시작된다.

퍼스널스타일리스트는 해외에서 패션스타일링 분야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전문가 영역으로 온·오프라인 패션쇼핑몰의 증가와 특별한 고객서비스를 제공받고자하는 니즈에 부합하여 각광받고 있는 분야이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25명 내외의 교육생들은 패션스타일링 이론을 바탕으로 퍼스널 컬러 컨설팅, 스타일 코칭, VMD, 패션 마케팅 등의 현장직무교육을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의 지도아래 받게 된다.

또한 교육수료자에 대하여 최대 5천만원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자격 우선 부여, MSD경영개발원의 사후관리, 퍼스널스타일링 전문가 풀(pool) 등록, 정부지원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개별맞춤형 멘토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패션아카데미 박정원 학장은 “취업이나 창업지원을 위한 관련업체간 산학협정 체결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조언과 성공 전략을 제공해 줌으로써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전문 인력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르치는 것이 남다른 서울패션아카데미(www.f2a.co.kr, 02-755-3755)의 이같은 노력이 취업난에 허덕이는 많은 구직자들과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 패션디자이너들에게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울패션아카데미 개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은 교육부 인증을 받아, 2년제와 4년제 대학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이다.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패션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취업・유학・창업・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자매 교육기관으로는, 패션디자인 단기속성과정과 국비교육과정 등의 실기・실무중심 패션디자인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아카데미
교무행정실
02-755-3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