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세계적 수준 내화 케이블 개발

뉴스 제공
LS전선
2012-06-13 08:42
서울--(뉴스와이어)--LS전선(대표 구자열)이 세계적 수준인 950 ℃까지 버티는 내화(耐火)케이블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선박, 해양플랜트, 빌딩, 산업설비 등에서 화재 발생시 비상용 전원, 핵심설비 가동, 소방·방재 시스템 작동을 위해 폭넓게 사용된다.

이 제품은 내화 테이프에 사용되는 운모(雲母)의 성질을 개선하고, 유리 섬유를 첨가하여 일반 내화 케이블의 한계인 750℃ 보다 200℃ 이상 내화성(耐火性)을 가지게 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LS전선은 해당 제품이 2시간 동안 950℃에서도 견뎌냄은 물론 소방 상황을 가정한 외부 충격, 살수(撒水) 등의 환경 하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제품 성능은 국내 내화 규격보다 훨씬 엄격한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 International Engineering Consortium)기준, 영국공업규격(BS : British Standard), 프랑스공업규격(NF : Normes Francaises)을 모두 충족한다.

또한 이 밖에도 절연층을 실리콘으로 사용하여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시공 편의성을 향상시킨 다양한 환경에 실리콘 내화 절연 케이블과 건물과 산업 구조물용 내화케이블 등의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제품 개발로 LS전선은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의 엄격해지고 있는 내화 요구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매출 상승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LS전선 측은 조선사 및 해양플랜트 업체, 건설사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연락처

LS전선
김윤석 과장
02-2189-95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