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3 복사기, 유럽시장 공략 출사표
- 이태리 밀라노에서 팬 유럽 4개국 미디어 및 파트너 초청 출시 행사 진행
- 유럽시장 A4 레이저 프린터 경쟁우위를 A3 복사기에도 이어갈 목표
지난 5월 국내에 출시한 A3 복사기는 세계 최초 올인원 보드를 탑재하여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내구성을 향상 시키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혔으며,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는 분당 4매·18매·24매·38매·48매 출력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이미 이태리, 독일 등 유럽 주요 시장의 A4 레이저 프린터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이와 같은 경쟁 우위를 이어 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이태리는 서유럽 A4 레이저 프린터 시장의 약 15%를 차지하며 독일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시장이며 삼성전자는 2009년 1분기부터 2012년 1분기까지 13분기 연속 40%를 웃도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강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서유럽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 독일에서도 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 3월 독일 CeBit에서 주요 거래선을 대상으로 시제품을 공개하고 마켓 테스팅과 선 주문을 입수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IT솔루션 사업부 프린터 전략마케팅팀장 은주상 전무는 “글로벌 기업 시장에 맞춤화된 풀 라인업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A4 레이저 프린터로 이미 유럽 시장 내 경쟁 우위를 형성한 만큼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기업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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