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농협-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꽃사랑 농업사랑 체험교육’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부, 농협 및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는 대도시 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꽃을 직접 키우면서 꽃의 성장과정을 학습하고 관찰일지도 작성해보는 “꽃사랑 농업사랑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금년에 10회째로 서울시내 50개 학교를 포함, 부산·경기·대구· 광주·대전 등 총 200여개 초등학교 5만명 학생이 참가하게 되며, 6.14(목), 12시 독립문초등학교(서울시 종로구 무악동)에서 체험 교육 출발을 알리는 화분 전달식을 개최한다.

본 체험교육은 초등학생들은 교실에서 꽃을 직접 길러볼 수 있게 함으로써 꽃을 가꾸는 습관과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주고 생명의 존귀함과 농업의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꽃 키우기 대상자로 선정된 200여개 학교 5만여 학생들은 꽃이 심겨진 화분을 무료로 전달받아 교실에서 직접 꽃을 길러볼 수 있게 된다.

체험교육 과정에서 학생들과 지도교사는 관찰일지 또는 교육일지를 작성하게 되는데, 희망자에 한해 자신이 작성한 관찰·교육 일지를 제출하면 소정의 평가를 거쳐 화분관리가 우수하거나 꽃을 예쁘게 키운 학생, 교육 및 지도내용이 우수한 교사 58명을 선발하여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과 농협중앙회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