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한국철도공사와 퇴직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2-06-13 16:03
서울--(뉴스와이어)--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13일 오전 11시 한국철도공사 대전본사 7층 대회의실에서 코레일 정창영 사장을 비롯한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퇴직(예정)자의 재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전직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재단은 공사의 퇴직(예정)자에 대한 1:1 맞춤식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양 기관은 사업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
경영기획팀
김영수 과장
02-6021-1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