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수익률 공개

뉴스 제공
미래에셋생명 코스피 085620
2012-06-14 08:44
서울--(뉴스와이어)--은퇴설계의 명가, 미래에셋생명에 ‘고객 중심’의 열풍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월 5일, 미래에셋생명에 취임한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전 임직원에게 “작은 것도 고객의 중심에서 생각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다시 한 번 고객중심의 사고 및 실천을 강조했다. 이러한 고객중심 정신에 따라,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이슈가 된 변액보험 수익률과 관련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판단,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지점 또는 은퇴설계센터에 방문해서 수익률을 문의하는 고객에게는 변액보험 수익률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실수익률을 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 반영할 계획이다.

즉, 고객이 실제로 납입한 보험료가 어디에 쓰였고, 얼마가 남았는지 명확히 알 수 있게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보여주며 펀드에 투입하기 전 차감한 금액(사업비, 위험보험료)과 펀드에 투입한 금액, 납입한 보험료 대비 수익률을 공개한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최근 금융위원회에서 소비자 중심의 보험 판매문화 정착을 위한 변액보험제도 개선방안 발표에 따른 실행을 최대한 빨리, 앞서 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변액보험은 수익률로 일희일비하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한 상품인 점을 항상 염두하여 참고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지난 4월 상품명에 격언을 적용하고 약관을 혁신했으며, 앞으로도 사업비 부과 방식의 개편을 비롯해 수수료후취상품 개발 등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작업을 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생명 개요
2005년 새롭게 출범한 미래에셋생명은 철저한 cs추구와 내실위주의 경영으로 고객의 행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생명보험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life.miraeasset.com

연락처

미래에셋생명
홍보팀
황재준
02-3271-4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