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싱글남녀들이 뽑은 드라마 속 최고의 키스, 유인나·지현우의 ‘까치발 키스’

- 소셜데이팅 이음, ‘키스데이’ 맞아 2030 싱글남녀 1083명 설문

- 싱글남성 60%, “나는 키스를 잘하는 편이라 생각한다”

서울--(뉴스와이어)--얼마 전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에서 유인나·지현우 커플이 선보인 ‘까치발 키스’가 20~30대 싱글남녀가 뽑은 ‘최고의 키스’로 선정됐다.

신개념 소개팅 서비스 이음(www.i-um.com, 대표 박희은)은 6월 14일 키스데이를 맞아 20~30대 성인남녀 1083명을 대상으로 ‘드라마 속 최고의 키스’를 뽑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 유인나·지현우 커플의 달콤한 ‘까치발 키스’가 39%(422명)의 지지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 뒤를 이어 ‘신사의 품격’ 김하늘·장동건 커플의 ‘벚꽃키스’(25%, 271명)가 2위, ‘옥탑방왕세자’ 한지민·박유천 커플의 ‘눈물키스’(20%, 217명)가 3위, 더킹투하츠 하지원·이승기 커플의 ‘냉장고 키스’(16%, 173명)가 4위를 차지했다.

또한 ‘키스하고 싶은 최고의 입술을 가진 스타’를 묻는 질문에는 ‘김수현(43%)’과 ‘이민정(38%)’이 2030 싱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각각 남녀 1위에 올랐다. 이는 2위를 차지한 공유(22%)와 수지(25%)를 압도적인 차이로 앞선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한편, 이번 설문 결과를 통해 2030 싱글남녀들의 키스에 대한 생각은 사뭇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나는 키스를 잘 하는 편이라 생각한다”는 질문에 남성 설문 참여자는 60%가 “그렇다”고 답한 반면, 여성 설문 참여자는 65%가 “그렇지 않다”고 답해 상반된 결과를 보인 것. 또한 첫키스의 추억에 대한 질문에도 남성의 대다수인 65%는 “만족스러웠다”라고 답한 반면, 여성은 57%가 “아쉬웠다”라고 답했다.

마음에 드는 이성과 만나 키스하기까지 걸리는 평균기간은 남녀 모두 ‘한 달’(남 39%, 여 34%)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그러나 ‘일주일 이내’(남 35%, 여 32%)라는 대답도 근사한 차이를 보이며 남녀 모두에게 2위를 차지해 이성과 만나 키스하기까지는 평균적으로 일주일~한 달 사이가 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성과 키스하기 전 가장 신경 쓰는 부분으로는 남성은 ‘분위기(44%)’, 여성은 ‘입냄새(54%)’를 선택했다. 또 ‘키스를 부르는 이성의 매력적인 입술’에 대한 질문에는 남성은 ‘촉촉하고 붉은 입술(53%)’을, 여성은 ‘볼륨 있는 육감적 입술(49%)’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첫키스의 시기는 남녀 모두 대학교 때(남 45%, 여65%)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키스의 장소는 놀이터·공원 등 공공장소(남 51%, 여56%)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우리집 혹은 이성친구의 집(남 21%, 여 28%)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음의 김미경 홍보팀장은 “키스데이를 맞아 20~30대 싱글남녀들의 키스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설문을 진행했다”며 “그 결과 남성들은 대체로 자신감과 만족감을 표한 데 비해 여성들은 소극적인 면을 보이거나 아쉬움을 나타내는 편이었다”고 말했다. 또 “유인나·지현우 커플의 ‘까치발 키스’가 드라마 속 최고의 키스 1위로 선정된 것은 아무래도 최근 깜짝 고백으로 화제가 된 것과 맞물려 2030 싱글들에게 더욱 큰 관심과 부러움을 산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소셜데이팅 이음의 블로그(www.iumsin.com)에서 진행됐으며 20~30대 싱글남녀 총 1083명이 참여했다. 이음(www.i-um.com)은 매일 12시 30분에 한 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는 국내 1위 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이음소시어스 개요
이음은 매일 24시간 동안 유효한 운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는 소셜데이팅 회사다. 2010년 국내 최초로 ‘소셜데이팅’ 개념을 도입해 현재는 이음과 아임에잇, 맺음의 3가지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총 125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이제는 대한민국 No.1 소개팅 서비스를 뛰어넘어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2030 싱글을 가장 잘 아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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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음소시어스
김윤진 PR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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