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준비, 에어컨 곰팡이 청소 필수

뉴스 제공
바이오피톤
2012-06-14 13:13
성남--(뉴스와이어)--최근 뜨거운 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자동차 에어컨 냄새와 가정용 에어컨에서 나는 악취는 자신은 물론 가족 건강을 위협한다.

이에 따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량 에어컨 청소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통풍구에서 나는 악취 원인은 에바포레이더 부분에 생긴 곰팡이 때문이다. 바이오피톤 곰팡이연구소 연구원에 따르면 “에바포레이더에 곰팡이가 생긴 이유는 냉각장치인 차가운 금속판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생성되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에바포레이더는 금속으로 만들어져 곰팡이 제거 약품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부식을 일으키는 성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온다습한 장마철 에어컨 내부에서 나오는 악취를 방지하려면 주기적으로 에어컨 필터를 교환해주고, 1년에 1회 이상은 에바포레이더에 있는 곰팡이를 제거해야 한다.

집안 에어컨의 경우에도 냉각핀에서 곰팡이가 성장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공기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과도하게 누적되는 경우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인 필터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

바이오피톤 대표 송기영에 따르면 “에어컨이나 필터를 오염시키는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곰팡이무균정을 뿌려주면 곰팡이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송 대표는 “곰팡이무균정 코팅제는 물체 부식 없이 곰팡이만 사멸하기 때문에 금속 부식이나 섬유 탈색을 하지 않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믾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바이오피톤 개요
바이오피톤(주)은 바이오 기술벤처기업으로 기업부설 곰팡이연구소에서 진균류를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iophyton.co.kr

연락처

바이오피톤
송기영
1577-9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