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속 입소문 마케팅으로 성공한 유아용품

뉴스 제공
아코
2012-06-14 14:47
서울--(뉴스와이어)--입소문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 버즈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이라고도 한다. 특히 우리 아기들이 사용하는 유아용품의 경우, 까다로운 한국 엄마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야만 입소문 마케팅을 성공시킬 수 있다.

입소문 마케팅에 성공한 유아용품 업체 관계자는 “엄마들의 입소문은 유트러스(기적의속싸개)를 우리나라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 6년 전 제품 출시 당시만 해도 유트러스(기적의속싸개)의 효과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상품성을 의심하기도 하였으나 기존의 속싸개와 달리 사각 속싸개를 개선한 유트러스 같은 경우, 아기를 적절한 위치에 놓고 엄마 자궁 속처럼 압력을 주어 감싸줌으로써 아기가 무의식중에 움직여 놀라 깨는 증상을 줄여 기존의 수면시간보다 4~5시간정도 수면시간을 늘려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효과를 반신반의했던 소비자들도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면서 주위 임산부나 친구 가족에게 알려지고,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예비 엄마들은 이 제품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그 결과, 유트러스(기적의속싸개)는 지금도 출산 준비물에 빠져서는 안 될 제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전국 임신출산유아박람회에 초대를 받아 어머니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유아용품 시장은 엄마들의 입소문이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아이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엄마들이 점점 늘면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퀼리티가 높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만이 깐깐한 소비자로부터 인정을 받아 입소문 마케팅에 성공을 할 수 있다.

아코 개요
유아용품 제조생산 판매 회사 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orory.com

연락처

ACO
정인숙 실장
053-521-5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