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계란 기능 및 효능에 대한 조사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축산경제대표이사 남성우)는 6월 18일(월) 오전 10시부터 본관 소회의실에서 ‘계란 기능 및 효능에 대한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농협중앙회는 2011년도 산란계자조금을 재원으로 (사)한국영양학회(회장 단국대학교 문현경 교수)를 연구용역 수행업체로 선정하여 지난해 12월부터 연구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완전식품인 계란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소비자들이 막연히 가지고 있는 계란 콜레스테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 시킬 수 있는 과학적인 자료들과 보건복지부 제4기(2007~2009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토대로 연령, 성별, 경제수준 등에 따른 계란 소비실태를 분석하여 계란소비와 국민건강과의 상관관계를 알 수 있는 자료 등이 발표될 예정이라 농가 및 학계 등 계란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지난 5월 7일(월) 농협경제연구소, 양계관련축협, 계란자조금, 대한양계협회, 계란유통협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갖고 그동안 연구결과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보완점을 도출한 바 있다.

농협중앙회 관계자(축산경영부장 권영웅)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물이 계란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