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은평구청-씨즈,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 체결

- 사회적기업 통해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문화 서비스 무상 제공

뉴스 제공
씨즈
2012-06-15 13:14
서울--(뉴스와이어)--포스코와 은평구청, (사)씨즈는 사회적기업이 보유한 교육문화 서비스를 문화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자 6.14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원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포스코 CR본부 김응규 전무, 은평구청 김우영 구청장, (사)씨즈 이은애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포스코는 사회적기업이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교육문화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3억원을 후원하고, 참여 사회적기업에 대한 공익 활동을 지원한다. 은평구는 프로그램 선정, 이용대상자 추천, 홍보 등을 지원하며, (사)씨즈는 사업 운영 및 기획을 총괄하기로 하였다. 또한 본 사업에 참여하는 사회적기업 간의 네트워크 촉진을 위하여 사회적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한다.

이 사업은 사회적기업의 사회서비스 시장 조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최초의 기업 사회 공헌모델로서, 내년 8월까지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씨즈 개요
씨즈는 2010년 설립된 이래 시민사회 자발성과 창의성에 기반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청년세대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사회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한 녹색 경제, 돌봄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

웹사이트: http://www.theseeds.asia

연락처

사단법인 씨즈
홍보담당 조성도
02-355-7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