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원대상 성인지 원격연수 실시

2012-06-15 15: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원장 문숙경, http://egenteacher.kigepe.or.kr)은 6월 11일(월)부터 7월 2일(월)까지 초등교원 및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성인지교육을 신청 받고 있다.

이번 연수 과정은 초등교원과 중등교원을 나누어 ‘학교를 새롭게 변화 시키는 양성평등교육-초등교원대상’, ‘양성평등 문화를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중등교원대상’ 2개 과정으로 분리되며 7월~8월 두 달간 운영된다.

초등교원대상 성인지교육은 초등학교 교과영역에 투영되고 있는 성 불평등적 요소를 ‘성평등, 인권, 여성폭력, 아동학대, 학교폭력, 미디어 속의 성역할’ 등의 측면에서 살펴본다. 중등교원대상 성인지교육은 중·고등학교 교과목에서의 양성평등 교육 요소 성공사례와 개선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육을 통해 초등교원 및 중등교원들이 한 층 신장된 성평등 의식으로 교과활동을 수행할 수 있고, 편견 없는 성 역할의 개념을 확립하여 학생들의 진로 상담 시에도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 역할을 심어줄 수 있길 기대한다.

자세한 신청방법과 연수안내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http://egenteacher.kigepe.or.kr)를 참고하면 된다.

추가 문의 : 이러닝센터 원격교육연수원 권지혜(☎02-3156-6152)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러닝센터
권지혜
02-3156-6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