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에너지절약 “올인”

- ‘포항시 에너지절약 추진본부’ 15일부터 구성․운영

- 청사내 전등1/2 소등, 엘리베이트 격층운행, 3개층 이내계단 걷기 생활화 시행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2-06-17 13:25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15일부터 ‘포항시 에너지절약 추진본부’를 구성·운영하고 여름철 전력난 극복 및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시는 공공부분과 민간부분 2개 부분에 대해 실효성 있는 에너지절약 방안을 강구해 집중 홍보와 계도를 한다는 방침이다.

공공부분에서는 지난해 대비 금년도 6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에너지절약 기간 동안 5% 전기절약을 목표로 정하고 사무실 냉방온도를 28℃로 제한하기로 했다.

민간부분은 사무실과 점포의 실내온도를 26℃ 이상, 에어컨 냉방 중 출입문 열고 영업행위 금지, 피크시간 대 냉방기 사용자제, 사용하지 않는 전열기 코드 뽑기, 소등 생활화하기, 에어컨·선풍기 같이 사용하기 운동 등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 생활화를 유도하기로 했다.

특히 포항시는 전력수요관리를 위해 민간부분의 2,000toe 이상인 롯데백화점 등의 에너지다소비 건물에 대해서는 26℃ 이상 규정 준수, 시가지 각 사무실과 점포의 에어컨 냉방 중 출입문 열고 영업행위 등을 6월 30일까지 계도 후 7월부터 집중 단속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포항시는 공공부분 에너지절약 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청사 내 피크시간대(14:00~ 17:00)에는 매시간별 30분씩 냉방기 가동중지, 엘리베이트 격층 운행, 3개 층 이내 계단 걷기 생활화, 쿨(Cool)맵시 착용근무, 청사 내 전등1/2 소등, 중식시간 소등 및 컴퓨터 모니터 전원차단 등을 실시한다.

특히, 에너지 효율화 개선사업으로 전력절감장치, 사무실 형광등을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 LED조명으로 단계별 교체하고, 신재생에너지시설인 태양광발전설비(172kw)를 하반기에 설치해 연간 232mwh의 전기를 생산, 에너지절약에 한 몫을 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피크시간대 전력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목표전력 초과시 냉방기 가동중지 등 사용부하를 단계별로 차단해 예비전력 확보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일상 생활 속에 에너지 절약이 실천될 수 있도록 한전, 상공회의소, 기업체, 시민 등을 대상으로 캠페인 전개, 홍보물 배부, 현수막 게첨 등 지속적인 계도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