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석유, ‘2012 쉘 에코 마라톤 대회’ 영남대 유새(YUSAE)팀 출정식 개최

- 영남대학교 유새(YUSAE)팀 ‘2012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출정식

- 쉘퍼시픽엔터프라이시스(주)와 한국쉘석유㈜ 등 후원사와 함께 후원자 로고 스티커 부착 행사 진행

뉴스 제공
한국쉘석유 코스피 002960
2012-06-18 08:48
서울--(뉴스와이어)--국제적인 친환경 자동차 경주 대회에 한국의 대학생들이 우승 도전장을 던졌다.

영남대학교 유새팀 (지도교수 황평)은 18일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에서 ‘2012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Shell Eco-marathon Asia 2012)’ 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출정식은 영남대와 쉘퍼시픽엔터프라이시스(주)와 한국쉘석유㈜, ㈜넥센타이어, ㈜포스코 등 후원사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유새팀 소개 및 차량 설명, 후원사 로고 스티커 부착 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는 쉘 사에서 매년 3개 대륙, 만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자동차 경주대회이다. 올해 아시아 태평양지역 행사는 말레이시아 세팡 F1경기장에서 7월 4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며, 한국을 포함한 18개국에서 141개 팀이 참여한다.

대회는 프로토타입(최저 마찰과 최고 효율을 낼 수 있는 차량)과 어반개념(다양한 연료별로 최고의 연비 효율로 작동되는 차량)의 2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각 부문 별로 최고의 연비 효율과 독창적인 설계를 제시한 팀을 선발한다.

한국에서는 영남대학교 유새팀이 대표로 선발되어 작년 11월부터 자동차 제작 및 시운전 등 대회를 준비해왔다. 쉘퍼시픽엔터프라이시스㈜와 한국쉘석유㈜가 메인 스폰서로서 유새팀을 적극 도왔으며, ㈜넥센타이어가 타이어 설계와 제작 지원을, ㈜포스코가 차량 소재에 대한 선정과 자문을 지원했다.

쉘퍼시픽엔터프라이시스(주) 안승범 대표이사는 “쉘은 1984년부터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를 개최하면서 이 분야를 선도해왔다”며, “이번 대회에서 유새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 국제 무대에서 한국 대학생들의 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쉘석유 개요
1960년에 설립돼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쉘석유주식회사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쉘(Shell PLC)의 계열 회사로서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ell.co.kr

연락처

한국쉘석유주식회사 홍보대행
KPR
송연희 대리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