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눈 보호 위한 선글라스 관리 방법 소개

- 선글라스, 패션을 넘어 눈을 보호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 전환 높아

- 선글라스는 디자인보다 자외선을 확실하게 차단시켜주는 안경렌즈가 필요

- 렌즈 색상에 따라 눈을 보호하는 역할 차이 발생

뉴스 제공
에실로코리아
2012-06-18 09:43
서울--(뉴스와이어)--“때 이른 무더위, 올바른 선글라스 착용으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세요”

예전에는 선글라스가 여름의 멋을 위한 패션아이템으로 각광받았지만, 최근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선글라스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패션이 아닌 평상시 눈 보호를 위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선글라스의 관리 방법을 정리했다.

선글라스 디자인보다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렌즈 선택이 중요!

여름철, 햇빛이 강해지면서 자외선 등 유해 광선이 눈에 직접적으로 닿을 경우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시키기 쉽다. 그래서 선글라스 렌즈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글라스 렌즈는 자외선이나 적외선 등 유해광선을 차단하고 사물의 모양이나 형상을 최대한 왜곡시키지 않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선글라스 구매 전, 반드시 렌즈 표면에 자외선을 차단시킨다는 뜻의 UV 마크 표시가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

무조건 짙은 색상의 선글라스 렌즈는 NO!

사람들은 선글라스 렌즈의 색상이 진할수록 자외선이나 유해한 빛을 많이 차단해 줄 것이라고 오해하기 쉽다. 그러나 사실은 렌즈 색상의 진한 정도와 자외선 차단과는 무관하다. 오히려 짙은 검정색의 선글라스 렌즈는 색상이 너무 어두워 사물의 구별을 방해하고 오히려 동공을 확장시켜 유해광선을 많이 흡수하게 돼 눈에 더 해롭다. 그래서 색상이 너무 진한 렌즈 보다는 75~80% 정도의 회색이나 갈색계통의 렌즈를 권장한다. 특히 갈색 렌즈는 빛이 잘 흩어지는 청색 빛을 여과 시키는 기능이 우수해 시야를 선명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장소에 따른 알맞은 선글라스 착용이 중요!

선글라스는 휴양지뿐만 아니라 골프나 심지어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할 정도로 사용 범위가 확대됐다. 그러나 무엇보다 장소와 상황에 따른 알맞은 선글라스 착용이 중요하다. 일조량이 많은 여름철 해수욕장이나 야외수영장에서는 렌즈 크기가 큰 오버사이즈의 선글라스를 권장한다. 렌즈가 크면 클수록 눈으로 직접 들어오는 햇빛 양을 최소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한편,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를 자주 오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변색렌즈 ‘니콘 트랜지션스 렌즈’를 권장한다. 니콘 트랜지션스 렌즈는 자외선의 양에 따라 렌즈의 색상이 빠르게 변하고, UV를 100% 차단시켜 UV로 인한 백내장과 같은 눈 질환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변색 기술로 실내에서는 일반 렌즈로, 야외에서는 선글라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시력 교정뿐만 아니라 패션까지 챙길 수 있고, 야외용 선글라스를 따로 챙겨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니콘 안경렌즈를 판매하고 있는 (주)에실로코리아의 아노 듀퐁 마케팅 팀장은 “최근 선글라스는 패션이 아닌 눈을 보호하기 위한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며 “니콘의 트랜지션스와 같은 변색 렌즈는 자외선 차단으로 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는 선글라스 대용으로 착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밝혔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김가람
02-6350-100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
김혜림
02-6370-3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