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에프랩과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 제휴…빅데이터 시장 공략

2012-06-18 09:50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 www.his21.co.kr)은 6월 18일,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업체인 엔에프랩(대표 나세준, www.nflabs.com)과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의 공동 개발 및 영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엔에프랩은 협력을 통해, 데이터 저장과 수집, 분석을 위한 플랫폼인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양사의 전략 제품으로 공동 개발하고,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엔에프랩은 빅데이터 시장을 리딩하여 데이터 저장과 수집 그리고 분석을 위한 플랫폼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을 고객이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전략 제품군으로 확보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현재 국내에는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가 출시되지 않아 해외 업체에 의존해야만 했는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엔에프랩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팰로톤(PelotonTM)’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빅데이터용 스토리지를 결합시킨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스토리지 패키지와 빅데이터 분석 제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빅데이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제품군을 구비하고,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자사는 빅데이터 관리를 위한 최상의 스토리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스토리지와 솔루션을 결합시킨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엔에프랩 나세준 대표는 “자사는 하둡 오픈소스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플랫폼인 팰로톤을 출시하면서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의 협력을 통해 최상의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스토리지를 결합시켜 국내 고객 수요에 맞춘 최상의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의의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황세린 과장
02-6414-65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