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매니저로 직급 호칭 단일화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6-18 09:58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가 부장, 과장, 대리 등 직급을 없애고 ‘매니저’로 통일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원, 본부장, 팀장 등은 역할을 고려해 호칭을 그대로 유지하고, 업무상 필요한 조직, 직군에는 외부 호칭을 허용하는 유동적인 제도로 운영된다. 이번 제도는 수평적 소통문화를 보다 강화해 업무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위해 마련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4월부터 외부 사례 분석 및 구성원 워크샵,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며 호칭 단일화 제도의 장단점을 파악했다. 이번 매니저 단일 호칭 적용으로 사내방송, 포스터 등을 활용해 활발히 홍보하는 한편, 총 5차례에 걸쳐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SK컴즈 박윤택 CFO는 “자기 업무에 주도권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는 전문가라는 의미로 매니저라는 호칭을 선택했다”며 “수평적 기업문화 강화를 통해 구성원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의견을 마음껏 개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