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드림톡적금 최고 스마트폰 금융상품으로 선정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2005년부터 품질혁신요소와 디자인혁신요소 등에 대한 인지나 경험을 측정하는 이노스타지수를 개발하여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의 설문을 통해 매년 상품군별 1위를 선정, 수상하고 있다.
KB드림톡적금은 품질 및 디자인 이노스타지수에서 혁신인지도 및 추가비용 지불의사 항목에서 타 금융상 대비 압도적인 점수를 획득하여 소비자로부터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금융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KB국민은행이 2011년 5월 출시한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드림톡적금은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블로그를 통해 저축과정을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신금융상품으로 과거 단순 입금방식의 적금개념을 탈피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목표에 대한 예상 달성률 대비 현재 달성률을 비교함으로써 저축에 대한 의지를 북돋우고 현재까지의 월별 저축 현황을 그래픽으로 재미있게 구성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드림톡적금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와 SNS의 확산에 따른 고객 커뮤니 케이션 변화에 적금을 공유한다는 개념을 더하여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금융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과장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