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역 밀착형 R&D 지원으로 지역특화산업 육성
이 사업은 산업적으로 집적화되어 지역 밀착적인 근거기반을 두고 있는 지역특화산업을 이종 기술(산업)간의 융복합 R&D 지원을 통하여 고부가가치 도심 산업으로 도약·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지원분야는 IT(성수, 구로, 낙성대 등), 귀금속·보석(종로 등), 인쇄출판(중구, 종로구 등), 의류패션·디자인(동대문, 성북구 등), 수제화(성동), 한방바이오(동대문) 등 서울의 대표적인 지역특화산업으로, 올해는 총 8개 내외의 수행기관을 선정하여 1개 수행기관당 1억원까지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해당 특화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융복합 기술개발과 사업화 전략수립이다.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성능평가, 디자인 개발, 사용자 테스트 등
(사업화) 시장조사분석, 비즈니스 모델 수립, 특허전략, 마케팅 등
사업신청 자격은 해당 특화산업 관련 업종의 서울소재 중소기업(사업화 기업)과 핵심 융복합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대학·연구기관·중소기업(기술공급자)의 컨소시엄이면 가능하다.
서울시 김의승 경제정책과장은 “본 사업의 지원을 통해 서울 지역 내 공간적 산업집적화를 이루며 서울 산업경제 구조상 사업체·종사자 비중이 높은 특화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로 관련 시장 확대 및 고용기반 안정 그리고 나아가 서울 지역의 균형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신청서 접수 마감은 7월 18일(수)까지로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기술혁신센터 홈페이지 (http://seoul.rnbd.kr)에서 사업공모문과 사업신청서 양식을 참조하여 지원 신청할 수 있다.
※ 지원문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지식산업본부 기술혁신팀 380-3522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실
경제정책과
고경인
02-6321-4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