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2012년 화재피해주민 주택 재건축사업 대상자 최종 선정
이 사업은 한국 국제기아대책기구·포스코·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소방방재청과 한국철강협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피해자에게 안전한 주거공간을 지원하는 복지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김 모(충남 홍성)씨는 지난해 12월 불의의 화재로 주택이 전소돼 그동안 근처 공가를 임시거처 삼아 살고 있었으며,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충남 소방안전본부가 소방방재청에 재건축 대상으로 적극 추천해 지난 5월과 6월 수차례 회의 및 현지답사를 거쳐 전국 4개 대상자 중 한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김 모 씨는 5천만원을 지원받아 작지만 아늑하게 지낼 수 있는 보금자리(스틸하우스 약40㎡)를 갖게 됐고, 건물은 주택재건축공사 주도로 포스코 직원과 철강협회 직원, 소방공무원 등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오는 7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화재로 피해를 입은 우리 도민에게 안전한 주거공간을 지원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도민들이 화재로 인한 불행을 겪지 않도록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
대응조사담당 박종흥
042-220-3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