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남성의 돌봄참여를 위한 토요놀이터 ‘호응’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16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여성회관 창원관(성산구 가음동 소재)에서 자녀와 아빠 38가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미취학 자녀와 아빠를 위한 오색농산물 요리체험’과 ‘초등생 자녀와 아빠를 위한 보드게임 체험’으로 진행돼 자녀 눈높이에 맞춘 맞춤식 체험활동을 통해 아빠와 자녀가 한 층 가까워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빠의 자녀양육 참여를 유도하고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토요 가족돌봄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7월=환경인형극 관람 ▲8월= 캐릭터 토피어리만들기(미취학)·오색농산물 요리체험(초등생) ▲9월= 농촌체험활동 ▲10월= 도자기 핸드페인팅(미취학)·캐릭터 토피어리만들기(초등생)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빠는 “주5일 수업으로 인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어떻게 여가를 보내야 할지 고민하던 차에 시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박인숙 창원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토요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의 건강성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시청 여성가족과 가족복지담당(☎ 225~3986)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윤명주
055-225-3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