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SPD 응용기술 세미나 개최

- 21일, IEC TC37 국내 전문위원회 공개 회의 겸해 열려

- 최신 국제표준 동향 등 전력산업계 전파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2-06-18 16:39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은 21일(목) 오후 안산분원 제2연구동 대회의실에서 서지보호기(SPD) 업체 등 전력분야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EC TC37 국내 전문위원회 공개회의 및 SPD 응용기술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낙뢰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기술의 최신 국제동향을 산업계 및 전력관련 업계에 국제 표준 동향을 전파하기 위한 것으로 서지보호기기 응용기술 대한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세미나에선 △SPD 현장 적용사례 △SPD 시험 측정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KS 인증 심사 절차 등의 내용이 소개된다. 참여 희망자는 KERI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문의 : 031-8040-4449)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