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환전 Biz Master 출시 기념’ 대고객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www.keb.co.kr)은 19일 외환은행 본점에서 금융권 최초로 환전 영업자용 업무관리 서비스인 ‘환전 Biz Master’를 출시하고, 외환은행 거래 환전 영업자 고객 앞으로 대고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환전 Biz Master’서비스는 그 동안 환전 영업자가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매각신청서 작성, 환전장부 관리 및 한국은행 보고서 등을 간편하게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든 환전영업자용 업무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환전 Biz Master’서비스의 개발로 환전 영업자의 수작업 장부 작성에 따른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환전 성수기를 맞아 국내에 입국하는 외국인의 증가로 위조지폐가 대량 유통될 것을 대비하여 외환은행의 위조지폐 전문가인 박억선 차장이 위조지폐 식별 교육과 함께 내년 초 유통예정인 미화 100불 신권에 대한 보안장치와 진위여부 확인 방법에 대한 특별교육 및 하반기 환율전망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외환은행 거래하는 환전영업자의 실무적 고충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 차원에서 금융권 최초로 개발하였다”며 “앞으로 외환은행을 거래하시는 환전영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주영환
02-729-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