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IBM 스마트 인프라 및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발표

뉴스 제공
한국IBM
2012-06-19 11: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19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2 펄스 컴스 투 유(‘2012 Pulse Comes To You’, 이하 2012 PCTY)’ 컨퍼런스를 열고 인프라 관리 최적화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의 극대화 방안을 제시했다.

IBM은 특히, 기존에 비해 월등한 통합, 가시성, 통제 성능 및 자동화 기능을 갖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기업의 통합 인프라 관리 및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및 관리의 보안성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IBM 비즈니스 가치 연구소(IBM Institute for Business Value) 조사결과, 90% 이상의 기업이 가상화 단계를 넘어 다음 단계의 기술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화 데이터 센터를 넘어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확장함에 따라, 기업은 ‘가상 이미지 폭발(virtual image sprawl)’이라 불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IBM의 성장시장 부문에서 티볼리(Tivoli) 소프트웨어 총괄하는 에릭 앨저만(Erik Elzerman)은 “가상 이미지는 2년마다 그 양이 3배로 증가하고 있지만 전산 수용 용량의 성장은 두 배에 그치며, 기업의 IT 예산은 거의 증가하지 않고 있다”며 "현재와 같은 업무 양상으로 놓고 볼 때, 2년마다 물리 인프라의 경우는 1.5배, 인력은 2배가 증강되어야 클라우드 인프라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비용과 관리 부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는 것임은 물론, 애초에 클라우드라는 것이 탄생하게 된 의도와도 맞지 않다”고 말했다.

한국IBM에서 티볼리(Tivoli) 소프트웨어 사업을 이끄는 박종백 사업부장은 “국내기업들에게도 더욱더 복잡해지고 있는 IT 인프라와 물리적 자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느냐가 전체 비즈니스 성과 향상과 비용 절감을 달성하기 위한 큰 숙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스마트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은 국내 기업들이 가상화, 자동화, 분석을 통해 지능적으로 IT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IBM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클라우드 파운데이션(SmartCloud Foundation)’은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클라우드, ITSM(IT Service Management), 가상화 관리 시스템 구축 및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퍼링 군이다. 스마트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의 주요 오퍼링은 다음과 같다.

- IBM SmartCloud Monitoring
가상화 인프라 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모니터링하여 가용성을 최적화 하도록 함.
클라우드 운영자에게 정책 기반의 워크로드 배포, 분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율과 ROI 를 최적화

- IBM SmartCloud Control Desk
다이나믹하게 진화되는 대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자산에 대한 변경, 구성, 지원, SLA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

- IBM SmartCloud Virtual Storage Center
가상화되고 클라우드화 된 스토리지의 자동화 운영/관리/프로비저닝을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인프라의 유연성, 비용, 성능을 향상시킴

- IBM SmartCloud Continuous Delivery
RTC, SmartCloud Provisioning, Green Hat 등의 솔루션들간의 best practice pattern 기반의 연동을 통해 서비스 개발 및 배포의 라이프사이클을 효율적으로 관리

- IBM SmartCloud Provisioning
워크로드 배포 패턴과의 연동을 통해 좀 더 빠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IBM SmartCloud monitoring 과의 연계를 통한 healthy analytics 기능 등을 추가 제공

‘최신 인프라 관리 트랜드’ 및 ‘1등 기업이 보안을 유지하는 법’에 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4개의 트랙 세션이 진행됐다. 주제는 각각 ▲스마트 보안 ▲스마트 자산관리 ▲스마트 클라우드&애널리틱스 ▲스마트 백업이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서는 IBM의 티볼리와 보안 사업부에서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의 현장 컨설팅 및 상담을 통해, 최근 인프라 관리의 최대 화제인 클라우드, 모바일, 애널리틱스, 보안 등 네 가지 영역에 대한 최신 트랜드 및 신규 솔루션 직접 체험과 인프라 관리의 최적화를 통한 비용 절감에 관한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IBM의 ‘2012 Pulse Comes To You’ 컨퍼런스는 지난 3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IBM ‘2012 PCTY’ 행사를 국내 시장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한국IBM ‘2012 PCTY’ 컨퍼런스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01.ibm.com/software/kr/events/pulse2012 )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대행
비즈컴
황재모 과장
02-511-99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