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한국폴리텍1대학과 공동으로 ‘3D설계 전문가 과정’ 운영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6-19 11:4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이전영)는 3D설계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한국폴리텍1대학과 협력하여 3D설계 전문가 과정(BIM 모델링 실무/BIM 심화/3D모델링 실무)을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 희망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보광동에 위치한 한국폴리텍1대학에서 진행되며 중소 엔지니어링 기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3D설계 툴 활용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BIM 모델링 실무, BIM 심화, 3D 모델링 실무 과정으로 구성되어 7월7일(토)부터 10월 13일(토)까지 총 21주 과정(168H)으로 제공된다.

교육 콘텐츠 및 강사진 등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 및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중소기업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최근 중소 엔지니어링 기업의 과제는 3차원 설계 환경으로의 엔지니어링 산업구조 전환에 따른 기술인력 확보이나 중소기업의 여건이 열악하여 전문인력 확보 및 교육지원 등의 적절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본 교육은 이러한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수준과 니즈를 바탕으로 BIM 툴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수준별 코칭시스템 및 수요자 중심의 교재 개발 등으로 현장실무능력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교육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및 정보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여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산업이 활기를 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기술교류를 위한 ‘스마트 사이버 커뮤니티’의 형태로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향후 교육과정의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성과관리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다.

수료생에게는 SBA 및 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단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제공되며 기타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사업 정보도 제공되어 다방면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접수신청은 6월 20일(수)부터 시작되며 (BIM 모델링 실무- 7/3까지, BIM 심화- 9/4까지, 3D 모델링 실무- 7/31까지) SBA 홈페이지(http://sba.seoul.kr)의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SBA BS산업지원센터 또는 한국폴리텍1대학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BA- 380-3505, 한국폴리텍1대학- 2001-4146)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산업정책팀
오민정
02-380-3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