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기원, ‘도시직장인 귀농·귀촌교육’ 운영
강원도는 그동안 꾸준히 고속도로·전철 등 교통인프라를 구축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2018 동계올림픽 개최도시가 평창으로 확정됨에 따라 세계적 수준의 교통·생활·문화 인프라가 조성될 것이 확실시되어 도시민이 살고 싶어 하는 최고의 고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웰빙이라는 트렌드, 그리고 농업에서 블루오션을 찾고자 하는 젊은이 등 귀농·귀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가까운 미래에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귀농, 귀촌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뚜렷한 계획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고자 기획하였다.
이에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단계 부터 창업아이템 찾기, 강원도 지원정책, 다양한 귀농사례 등으로 구성된 이론교육과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현장체험으로 운영된다.
무엇보다 도시민 가족과 강원도내 우수 농장주와의 1:1 멘토링제로 운영되는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가족이 한마음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농장주와 함께하는 1박2일 동안 꾸밈없는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그로 인해 우리 농업, 농촌에 대한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강원도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서울에서 진행한 귀농·귀촌교육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가족들이 귀농하는 등 큰 성과를 얻었으며 무엇보다 강원도로의 귀농·귀촌을 활성화시키고 이미지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이번 교육은 7~10월까지 3기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6.30(토)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터넷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wacademy)로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인력육성팀
이혜종
033-248-6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