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인도네시아 신용보증공사와 MOU 체결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06-19 13:41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19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신용보증공사 잠크린도(Jamkrindo, 사장 나히드 후다야)와 양국의 신용보증제도 발전과 국제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정부의 ‘한-인니 간의 자원개발 등 경협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최대의 신용보증기관인 잠크린도가 신보의 신용보증제도 운영 및 리스크관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 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신용보증 관련 연구자료와 정보의 교환뿐 아니라 직원의 능력향상을 위한 인적 교류 등에 합의를 했다.

신보는 그간 베트남, 캄보디아, 터키, 카자흐스탄 등에 한국식 신용보증제도를 전수해 왔으며, 세계 여러 나라의 신용보증기관과 교류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신용보증제도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있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한-인니 경제협력 8대 중점 협력과제’중 ‘정책개발금융 협력’ 부문에서 최초의 가시적 성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양 기관이 신용보증제도의 정보와 지식을 공유해 신용보증제도 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잠크린도가 인도네시아 금융시장 발전을 선도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홍보실
양정일 차장
02-710-4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