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남미 최대 IT시장 멕시코에서 ‘ICT 로드쇼’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2-06-20 06:00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와 KOTRA(사장 오영호)가 6월18일부터 19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IT전문 전시상담 행사인 ‘Korea ICT Roadshow’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남미 최대 IT 시장인 멕시코에 한국 유망 IT기업 진출 지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장에는 멕시코 뿐 아니라 인근 중남미 국가인 브라질, 파나마, 페루, 도미니카공화국 등의 유력바이어 들이 다수 참가하였으며, 한국 선진 IT기술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기업 12개사는 정보유출 방지시스템, 휴대용 전자칠판 등의 특색 있는 품목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끌었다.

전시회 이외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멕시코 공공행정부는 각각 한국의 전자정부 구축 경험과 노하우, 멕시코의 최근 전자정부 도입현황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와 함께 양국 간 전자정부 구축을 위한 협의도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멕시코 정보교통부 자에메 알아드 국장은 “멕시코는 연간 160억불 규모의 남미 최대 IT 시장이다.” 라며, “이번 로드쇼 기간 중에는 G20 정상회담이 개최되어 멕시코 IT 시장을 더욱 홍보할 수 있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한국의 IT산업과 다방면에서 협력을 해 나갈 수 있기 바란다.” 라고 밝혔다.

KOTRA 조은호 IT사업단장은 “우리 IT 중소기업의 중남미 진출을 통해, 최근 남미에 불고 있는 문화 한류가 IT 한류로 융합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 한다.” 라고 전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IT사업단
02-3460-7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