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OSV, 1400억원 규모 해양작업지원선 2척 수주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2-06-20 09:30
서울--(뉴스와이어)--STX유럽의 해양특수선 부문 자회사인 STX OSV가 잇따라 수주에 성공하며 수주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TX OSV는 지난 19일(현지시각) 노르웨이 파스타드 쉬핑社(Farstad Shipping)로부터 해양작업지원선(PSV, Platform Supply Vessel) 2척을 약 1,400억원 규모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STX OSV가 이번에 수주한 첫 번째 선박은 노르웨이 랑스텐(Langsten) 조선소에서 선체 부분을 건조한 뒤 루마니아 툴체아(Tulchea)조선소에서 후반작업을 진행해 2014년 2분기 인도될 계획이다. 나머지 한 척은 베트남 붕타우(Vung Tau) 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4년 3분기에 인도된다.

이들 선박은 2척 모두 길이 94.5m, 폭 21m에 5,600톤 규모로, STX OSV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PSV 07’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선박은 국제공인선급기관인 노르웨이선급협회(DNV)의 엄격한 환경규제인 ‘클린 디자인(Clean Design)’규정에 맞춰 건조될 예정으로, 선박의 에너지 이용 효율을 높이고 환경오염물질배출을 감소시켜 해양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친환경 디자인을 갖췄다.

한편 파스타드 쉬핑社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해양작업지원선 전문 선사로, STX OSV는 이미 동사로부터 해양작업지원선(PSV, Platform Supply Vessel) 6척과 해양예인지원선(AHTS, Anchor Handling Tug Supply) 4척을 수주받아 현재 건조 중에 있다.

해양특수선은 유전개발 및 탐사작업을 돕는 해양플랜트 지원선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선박으로 다시 유전개발 플랫폼에 관련된 제반 설비 및 인력 등을 수송하는 PSV(platform supply vessels), 유전개발 플랫폼을 운반 및 고정시키는 AHTS(anchor handling tug vessels), 해저건설 작업 선박을 통칭하는 OSCV(advanced offshore subsea construction vessels)으로 분류된다. 특히 선주사의 요청에 따라 해저파이프 설치 및 심해 시추작업 등의 고난이도 작업이 가능한 특수선도 건조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지아
02-311-94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