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블로그 오픈

2012-06-20 10: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20일 지속가능경영 블로그인 ‘스탠다드차타드와 함께하는 이야기(www.standardchartered-goodstory.com)’를 오픈한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새롭게 선보인 지속가능경영 블로그를 통해 지난 2003년부터 스탠다드차타드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게 된다.

나아가 대내외 현장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이야기, 스탠다드차타드 임직원 및 고객들이 직접 쓰는 지속가능경영 이야기 등을 담아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지역사회와 늘 함께 하려는 의지를 담은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 실천 활동들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 블로그는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한 곳에서 연동함으로써 고객 및 일반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통합형으로 운영된다. 모든 포스팅에 소셜 댓글 기능과 ‘좋아요’ 버튼을 배치하는 한편 고객과의 대화를 최신 순으로 블로그 첫 화면에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진정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블로그에 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작해 함께 선보였다. 이 메뉴를 통해 글자와 사진 외에 동영상이나 화보, 음악 등 새로운 미디어에 담긴 정보를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로그에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방문객을 추첨해 뉴아이패드, 인스탁스 카메라, 리버풀 티셔츠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일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내외홍보본부 지속가능경영을 담당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도미터(Christopher Domitter) 상무는 “한국에 대한 헌신 의지를 일방적인 이야기가 아닌 지역사회와의 진솔하고 열린 대화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경영 블로그는 대중과 함께 대화하고 솔직한 의견을 시의 적절하게 들을 수 있는 훌륭한 매개체이며, 대중의 의견을 바탕으로 잘하고 있는 것은 더욱 열심히 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은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