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과 함께 요리교실 진행

2012-06-20 11:0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6월 18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 내 장애아동주간보호센터에서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과 함께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장애아동주간보호센터는 초등학년기 지적·발달장애아동 12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회적응 및 정서지원을 돕고 있다.

풀무원 로하스봉사단과 함께하는 요리교실은 2012년 4월에 시작하여 월 1회 정기적인 만남으로 <삼색김밥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과일화채 만들기> <주먹밥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활동은 3회째를 맞았다.

풀무원 봉사단은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기업의 이념에 맞게 매 프로그램마다 10명 내외의 봉사단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장애아동과 함께 다양한 요리활동을 하고 있다. 요리활동은 자연을 담은 다양하고 신선한 풀무원 재료를 가지고 진행되어 장애아동과 봉사단원이 짝꿍이 되어 간식을 만든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장애아동은 ‘초록조끼를 입은 선생님들과 맛있는 요리를 해서 행복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삼전종합복지관 장애아동주간보호센터와 풀무원 로하스 봉사단이 함께하는 요리교실은 맛있는 음식이 담긴 정성의 마음으로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