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스쿨 20기 교육생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6-20 11:3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이전영)는 만 2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9주간(주2~3회, 총80시간) 창업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7월 2일(월)까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를 통해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서울시의 일자리창출 및 경제활성화 도모를 위해 2004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용산 청년창업플러스센터(용산구 백범로 329(원효로 1가 25), (구)용산구청사, 6호선 효창공원역 2번출구 직진 200m)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성공적으로 창업이라는 장벽을 뚫고 진입하도록 체계적이고 실전에 맞춰 설계된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4,8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다년간의 창업교육 노하우를 가지고 이제는 서울시 창업교육의 대표주자로 창업아이템을 결정하지 못하여 망설이는 예비창업자와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초기창업자까지 창업진행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분야별 담임교수를 통해 교육이 진행하는 동안 개별코칭 및 상담으로 아이템선정에서부터 창업시장에 진입하기까지 끊임없는 조언과 창업시뮬레이션 및 비즈니스모델 실습을 통해 창업시 위험요소들을 감소시키고, 내 창업목표에 더 큰 가치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한다.

서울시 창업스쿨은 맞춤교육에서 컨설팅, 자금연계특별보증, 경영지도까지 토탈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서울특별시창업스쿨은 교육뿐만 아니라 컨설팅, 자금(특별보증), 경영지도에 이르기까지 창업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지원 토탈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창업을 희망하지만 아직 아이템이 없는 분들을 위한 창업입문과정 ▲외식업창업과정 ▲카페형창업과정 ▲도소매업창업과정 ▲쇼핑몰창업과정 ▲온라인쇼핑몰입점창업과정 ▲경영컨설팅창업과정 ▲서비스업창업과정 ▲제품기술벤처창업과정 ▲지식서비스벤처창업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에 지원하면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이서울창업스쿨은 ▲창업아이템탐색 ▲창업형태 및 절차 ▲창업시장분석 ▲창업시뮬레이션을 통한 사업모델개발 ▲성공사례 ▲소셜미디어 활용전략 등 알찬 교육프로그램뿐 아니라 분야별 전문 담임제를 운영하여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코칭 및 컨설팅 지원한다.

수료 후에는 1:1 사업화컨설팅 및 창업업체지도, 신용보증재단 및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하여 특별보증지원, 창업스쿨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창업시 창업스쿨 마크를 지원해 준다.

또한 창업케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창업을 준비함에 있어 모니터링과 상담을 6개월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SBA 관계자는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첫째, 장기교육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인적네트워킹의 형성 둘째, 창업자금지원시 우대 셋째, 창업전략에 대한 탄탄한 준비로 창업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예비창업자들은 교육기관과 창업전문가를 통하여 창업에 대하여 올바르게 걸러내는 작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를 참고하거나 SBA 교육지원팀(02-6003-35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교육지원팀
이대숙
02-6003-3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