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와 연계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8월 23-25일 벡스코와 경성대학교에서 진행되는 ‘2012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Young Stars Ad Competition 2012)’ 에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SAC)’ 지역예선 1, 2위팀에 대해 자동출전권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2012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는 부산국제광고제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세계 각국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불꽃 튀는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경연장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전 세계 대학생들은 만 48시간동안 주어진 과제에 적합한 광고물을 동영상 및 인쇄물의 형태로 제출하게 된다. 이들 출품작을 대상으로 국내외 광고전문가들이 심사를 거쳐 부산국제광고제 폐막식에서 금·은·동상 및 심사위원 특별상 등을 시상한다. 수상자들에게는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SAC)’는 한국광고협회가 2005년부터 매년 주최, 전국 약 3,0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행사이다. 전국 6개 지역별로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 본선행사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벡스코 등에서 펼쳐진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엄선된 전 세계의 뛰어난 본선 진출작들이 컨벤션홀 1층 전시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휴머니즘’이라는 주제로 한 조나단 밀든홀 코카콜라 부사장과 덴쯔의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끼라 가가미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하는 세미나, 애드 스트리트와 도시·국가브랜드 전시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개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8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리부트!(REBOOT! 팬데믹 이후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시작)’를 테마로 광고,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부문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상작과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경진대회의 수상작도 ‘전시’와 ‘시상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참관객들의 교류를 위해 ‘개막식’, ‘오프닝/클로징 갈라’를 비롯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광고제
정우창
051-623-5539

홍보대행
KPR
이수빈 대리
02-3406-228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