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2 글로벌 CT 포럼 성황리 종료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VES 공동기획, 국내외 시각효과 전문가들의 활발한 교류의 장
6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2012 글로벌 CT 포럼’에는 세계 유수 스튜디오의 전문가들과 오스카상 수상에 빛나는 시각효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으며, 국내외 시각효과 전문가 약 500여 명이 참석하여 VFX 관련 최신 기술은 물론, 국제협력 제작 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VFX산업과 기술의 미래>로, <기술트랙>과 <산업트랙>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기술트랙>은 ▲3D 스테레오기술 ▲유체 및 비유체 시뮬레이션 기술 ▲퍼포먼스 캡쳐기술 등의 최신동향을 소개하고, <산업트랙>에서는 ▲VFX제작공정 ▲국제공동제작 기회 창출 ▲국제공동제작을 위한 지역 스토리의 세계화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한국의 대표적인 시각효과 기술들을 공유하는 발표 및 전시와 함께, 포럼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공개 토론 방식으로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포럼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8월에 미국 LA에서 진행되는 씨그래프 2012 (SIGGRAPH 2012)에도 5개 기관(서울대학교 디지털클로딩센터, 한국과학기술원, 에프엑스기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시공테크)과 함께 참여하여 국제 공동연구 및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