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2년 재가장애인 물김치 지원사업 실시

- 2010년부터 저소득 재가장애인 150가정에 시원하고 담백한 물김치를 지원

2012-06-21 09:42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정한나 관장)에서는 2012년 6월 22일(금), 식생활 및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 재가 장애인 150가정에 시원하고 담백한 물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가 되는 이 행사는 김장김치가 떨어질 즈음과 김장김치를 담기 전, 일 년에 두 번 실시하고 있다.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더위로 인해 입맛이 없고, 먹을거리가 적당하지 않은 시기에 재가 장애인의 가정에 시원하게 입맛을 살리는 물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무더위를 확 날리고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우리 복지관 가사간병, 노인돌봄 활동 도우미들이 직접 열무와 갓과 갖은 재료를 깨끗이 씻고, 배율이 딱 맞는 양념을 커다란 그릇에 한 가득 만들어 시원한 청정수와 배합하여 만드는 열무 물김치는 깨끗하고 투명한 원형 밀폐용기에 담아 재가 장애인 가정으로 직접 전달할 것이다.

우리복지관에 등록되어 있는 재가장애인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그리고 지역사회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 독거장애인, 독거노인,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연 1회 실시되는 월동 김장김치 사업은 100여명의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데, 아무래도 물량이 넉넉하지 못해 김장김치를 전달 받지 못한 장애인 가정이 많아 매년 서운하고 아쉬웠는데, 물김치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재가 장애인 가정에 또 다른 이름의 영양과 건강을 전달하고 있어 모두들 반기며 좋아하는 인기 만점의 아이템이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보통의 삶이 일상이 되는’ 미션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20여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해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정보화담당
김현숙
061-755-4450, 010-8516-207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