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 ‘광고주 웰컴파티’ 성황리에 열려

- 모바일 광고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자리 마련

- 다채로운 환영행사 진행돼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모바일 광고기업 ‘탭조이’가 지난 20일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열린 ‘2012 탭조이 광고주 웰컴파티’를 성공리에 마쳤다.

국내 주요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환영행사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정보 공유와 더불어 탭엔터테인먼트 공연 및 저녁식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모바일 상에서 두 자리 수 전환율을 기록하는 탭조이의 퍼포먼스 상품들에 대한 소개와 대표 광고주들의 케이스 스터디 등이 소개돼 참석한 광고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탭조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그 동안 모바일 광고의 낮은 전환율에 불만을 느껴왔던 국내 주요 광고주들의 목마름을 해결해주는 자리가 된 것은 물론 국내 주요 광고주와 대표 광고대행사의 마케터들이 모두 모이는 흔치 않은 자리로 동종 업계 사람들의 네트워킹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GS 홈쇼핑의 온라인 마케팅팀 최수정 과장은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탭조이의 가능성, 설렘, 도전을 느낄 수 있어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며 “전체적으로는 탭조이의 보상기반 광고 시스템을 통한다면 심각하게 생각할 광고가 아니라 즐기면서 얻을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주요 광고주들은 탭조이의 광고 타겟이 흔히 생각하듯 게임에만 몰두하는 매니아 층 아니라 일반인 층이 광고의 타겟이 될 수 있다는 케이스 스터디의 결과가 고무적이었다는 평가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사용자 보상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선두 위치에 있는 탭조이는 지난 3월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광고 전략팀을 세워 국내 광고주 영입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 중이며 지난 5월에는 한국과 중국, 일본의 앱 개발사들을 위해 2년여 간 500만 달러(약 57억원)를 투자하는 ‘탭조이 아시아 펀드’를 런칭한 바 있다.

주요 광고주로는 삼성전자, 소니, 펩시콜라, 그루폰, 유니버셜, 로레알, 포드 등이 있다.

탭조이코리아 개요
탭조이는 모바일 광고와 수익 창출 플랫폼으로, 탭조이 고유의 모바일 가치 교환 모델을 통해 가상 보상이나 프리미엄 콘텐츠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개별 광고를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탭조이는 동영상 시청, 서비스 가입, 앱 설치 및 광고 참여를 통해 9억 명의 유저들이 각자 자신이 좋아하는 앱에서 쓸 수 있는 가상 보상(virtual currency)을 제공해 준다. 탭조이의 턴키 인앱(turnkey in-app) 광고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새 유저들을 획득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며, 이들의 광고 마켓플레이스는 브랜드 광고주들이 75,00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탭조이는 J.P. Morgan Asset Management, Rho Ventures, North Bridge Venture Partners, InterWest Partners, D.E. Shaw Ventures 등 상위 계층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았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으며 현재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애틀랜타, 보스턴, 런던, 서울, 북경, 상해, 도쿄 등 총 14개의 지사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tapjo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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