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원자력안전위원회,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원자력안전위원회와 공동으로 금년 3월 개최된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과와 교훈을 평가하고, 앞으로 우리의 비확산·원자력 정책이 나아갈 바를 모색하기 위한 특별 세미나를 6.26(화) 외교통상부내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핵안보, 핵비확산, 원자력, 국제 정치와 안보 분야 국내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 서울 정상회의의 성과 평가 및 향후 과제, △ 후쿠시마 이후 한국 원자력의 도전과 과제, △ 우리나라 비확산 정책의 미래 방향 등이 주제로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통해 확인된 대한민국의 높아진 국제적 위상과 역량을 토대로 한 단계 발전된 우리의 비확산·원자력 정책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한, 비확산· 원자력 분야에서의 민·관·산·학·언론간 소통과 협력 네트워킹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기구국 군축비확산과 조회수
02-2100-7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