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여성상·여성친화 우수기업 수상자 선정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제17회 여성주간(7.1~7.7)을 맞아 ‘제6회 창원시 여성상 및 여성친화 우수기업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시는 21일 여성정책발전위원회를 개최해 ◈‘창원여성상’ 부문으로 ▲훌륭한 어머니상= 김은실(55·진해구 웅천동) 씨 ▲효부상= 이연희(57·마산합포구 교방동) 씨 ▲여성권익증진상= 이상숙(51·따뜻한 쉼자리) 씨를 선정했다.

◈‘여성친화 우수기업’ 부문으로는 ▲남영TECH(대표 구채영) ▲신창기계(대표 구자도) ▲(주)동양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용태)을 각각 선정했다.

‘훌륭한 어머니상’에 선정된 김은실 씨는 중증장애 시모를 30년간 지극정성으로 봉양하고 있으며 또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효부상’에 선정된 이연희 씨는 거동불편의 고령 102세의 시모를 31년간 성심껏 봉양하고 있으며,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밝고 긍정적인 자세로 생활하여 건전한 가정생활의 모범이 되고 있다.

‘여성권익증진상’에 선정된 이상숙 씨는 여성복지시설인 ‘따뜻한 쉼자리’ 시설장으로서 여성권익과 지위향상에 선도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에 앞장서 왔다.

또한 ‘여성친화 우수기업상’에 선정된 기업체 △의창구 대원동 소재 남영TECH △마산회원구 봉암동 소재 신창기계 △진해구 남양동 소재 동양엔지니어링 등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의 기회 제공 및 자기계발 활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범시민적 관심도 제고 및 소통·공감의 장 마련을 위해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는 다가오는 7월 4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기념식 및 녹색생활 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여성정보화 경진대회, 여성주의 연극공연, 성폭력 예방 동극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7월 말까지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7월 4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17회 창원시 여성주간 기념식’에서 할 경우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김정숙
055-225-3964